상세검색

검색버튼

릴레이 이벤트 등록

전화

공유

(사)우리민족교류협회 평화의종 건립추진 안내

  • 수정일 2019-10-22 16:11
  • 조회수 493
기부금으로 홍보판촉하세요
우리민족교류협회(이사장 송기학, 총재 김성호 전 법무부장관)는 김포시 월곶면 애기봉 전망대에 남북 평화의 종 설치를 2017년 6월부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송 이사장은 지난 2015년 12월 한국 교회의 후원으로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 ‘한국 평화의 종’을 세웠다. 디자인은 생애 마지막를 상징하는 작품을 한반도에 두고 싶어 한 영국인 디자이너 아놀드 슈왈츠만 경이 했다.
 
세계적인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오스타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인 아놀드 슈왈츠만 경은 1957년 UN군으로 한국에서 복무할 당시 영국군 글로스터 부대의 임진강 전투 전적비를 자신의 최초의 작품으로 디자인한 이후 1982년에 84 LA올림픽 디자인 감독으로 내정되어 성황봉송을 비롯한 주요한 조형물들을 디자인했다. 그리고 88서울올림픽 디자인 자문역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제2호 한국 평화의 종’은 경기도 파주 공동경비구역(JSA)에 세웠다. 국방부가 유엔사령부와 정전협상국 당사자들의 동의를 얻는 절차를 거쳐 설치할 수 있었다. 그리고 김포 애기봉에 제3호 한국 평화의 종을 설치를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송 이사장은 “지난 2014년 10월 안전문제로 애기봉에 세워져 있던 십자가가 철거되면서 한반도의 평화를 염원하는 ‘한국 평화의 종’ 설치를 추진하기로 한 것”이라며 “김포시와 우리민족교류협회가 매칭펀드 개념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시의 많은 지역 기업체와 주민들의 우선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참여하신 기업과 주민들에 대한 피드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우리민족교류헙회는 지정기부금단체로 소득공제가 되며 후원계좌는 국민은행 807701-00-013561(민교협) 단일계좌입니다.
  • 전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연지동 대학로 19

한국기독교회관 311호 사단법인 우리민족교류협회

릴레이 이벤트

배너 이미지

매칭찬스 연합 홍보매체